MY서비스 >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등)

① KT bizmeka 웹호스팅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KT bizmeka 웹호스팅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제공 및 이용에 따른 주식회사 케이티(이하 '케이티'라 합니다)와 회원간의 서비스 가입조건,의무사항 등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www.kthosting.co.kr 또는 market.oaasys.com)에 개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2조 ( 계약의 성립 )

①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청약자”라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케이티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청약자는 케이티에서 정한 신청서등 케이티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정확히 작성하고 제출함으로써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개통시기는 케이티가 이메일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승낙 의사를 개별 통보한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④ 본 약관은 케이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케이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이메일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케이티의 전항 단서에 따른 약관의 불리한 변경에 대하여 적용예정일까지 케이티에게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 용어의 정의 )

① “회원”이란 웹메일호스팅 서비스에 적법한 절차로 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번호(ID:Identification)"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부여되는 번호(숫자)를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여 케이티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4조 ( 계약내용의 변경 )

① 회원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케이티에 청구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② 회원은 요금납입책임자의 성명 또는 주소 등 서비스 이용계약 관련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홈페이지의 가입자 정보 변경 혹은 기타 방법으로 케이티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의 변경사항을 케이티에 알리지 않아 발생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케이티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 장 서비스의 이용


제5조 (서비스의 종류 )

① 서비스는 기본서비스,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1. 기본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웹호스팅, 메일호스팅, 이미지호스팅, 미디어호스팅, 도메인등록, VPS 기반의 솔루션(단독형) 호스팅.
2. 기타 웹호스팅 서비스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별 부가서비스
3. 기본 및 부가서비스에 대한 사항은 KT bizmeka 웹호스팅 서비스 홈페이지 (kthosting.co.kr)에 게재되어있는 서비스 내용에 따릅니다.
4. 본항의 서비스 종류는 케이티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케이티는 서비스의 이용활성화를 위하여 회원에게 일정기간 무료 이용기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케이티”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케이티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번호 부여 및 관리)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도록 승낙해서는 안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양도, 유출, 사용상의 과실, 관리 소홀,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케이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 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케이티에 통보하고 케이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였음에도 이를 케이티에 통지하지 않거나 케이티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케이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 서비스의 운영 )

홈페이지의 회원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제공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케이티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케이티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케이티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케이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케이티는 회원이 케이티에 제출하거나 서비스에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잘못 제출하여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케이티는 회원이 제출한 정보로 발송한 때에 회원에게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②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케이티는 서비스 홈페이지(www.kthosting.co.kr 또는 market.oaasys.com)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 이용의 정지 )

① 케이티는 회원이 2개월간의 요금을 체납하는 등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케이티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서비스 접속 시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귀책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케이티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회원의 요청으로 서비스 사용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 서비스 제공의 중단 또는 종료 )

① 케이티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종료 사유 및 종료일자 등을 60일 전에 우편, SMS, 전자우편, 유ㆍ무선 전화 등 회원이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사업환경의 변화 또는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행정기관의 행정처분(방송통신위원회의 폐지나 휴지 승인을 포함)이나 법원의 판결, 결정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제11조 ( 일시이용중단 )

① 유료 회원의 사정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1개월 이상 3개월 이하의 기간 동안 중단하고자 할 경우 홈페이지상에서 신청 또는 오프라인 신청서 제출 등의 방식으로 케이티에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본조에 의한 일시 이용중단은 연간 2회 가능하며, 제1항에 의한 중단기간을 초과하는 경우는 자동 해지 처리 합니다.

제12조 ( 계약의 해제.해지 )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케이티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시 케이티는 회원의 자료(계정 디렉토리 및 메일 박스 등)를 1개월 이내에 파기하고, 이용 ID는 해지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삭제합니다.
② 케이티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을 맺은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정지 후 그 정지사유를 1월 이내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3. 1년 동안 3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4. 시스템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서비스 운용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 케이티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경우
6. 제14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또는 제15조에서 규정한 게시물 관리 의무를 위반한 경우
7.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의 실명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8. 회원의 폐업 또는 이와 유사한 원인에 의하여 이용요금의 청구를 계속적으로 할 수 없는 경우
③ 회원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불가능 지역으로 이전한 경우
2. 케이티의 귀책사유로 월 장애누적시간이 72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케이티의 귀책사유로 장애(1시간이상)가 월5회 이상 발생한 경우

제 3 장 회원의 의무 및 게시물 관리


제13조 ( 케이티의 의무 )

① 케이티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케이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케이티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④ 케이티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4조 (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이하 무료 회원을 포함합니다)은 본 약관, 전기통신서비스이용 기본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등을 통하여 공지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저해한 경우(Mail Bomb, Spam Mail 등)
2.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특허, 등록실용신안, 컴퓨터 프로그램을 포함한 저작권, 데이터베이스권, 영업비밀 등을 포함한 무형의 재산권 일체로서 등록 유무를 불문한다. 이하 같다)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제3자가 소명자료와 함께 클레임을 제기한 경우 등) 경우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타인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케이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7.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원이 제작한 홈페이지가 해킹되어 서버 및 동일 서버의 타 고객의 페이지가 해킹된 경우
9. 해당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저해할만한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경우
10.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메일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저해한 경우
11. 지식재산권 관련 법령 등에 의해 케이티에 제3자 권리보호를 위한 책임이 요구되어 그에 따른 서비스의 중단 또는 해지 등의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③ 회원은 서비스 가입신청시 실제 이용자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자신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의 일부가 삭제 또는 손상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이를 별도로 저장(Back Up)하여야 합니다

제15조 ( 게시물의 관리 )

① 케이티는 회원(무료 회원 포함)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게시를 금지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아니하며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로 링크 한 경우
4. 케이티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6.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②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되며, 케이티는 고객의 동의를 얻은 경우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4 장 요 금


제16조 ( 요금 등의 종류 및 산정기준 )

① 회원이 KT bizmeka 웹호스팅 서비스의 이용대가로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 및 산정기준은 서비스 홈페이지 (kthosting.co.kr)에 별도 공지합니다.

제17조 ( 요금 할인)

① 서비스를 장기로 이용하는 회원에게 적용되는 요금 할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할인율
1년 이상 사용 5%
2년 이상 사용 10%
3년 이상 사용 15%

(단, 위 약정기간 내 해지 시 할인 받은 금액에 대한 할인반환금이 청구 됩니다.)
- 할인반환금 = 총 할인금액*(1-사용기간할인율/약정기간할인율)
- 약정기간 만료 후 회원의 별도 해지 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계약은 해지되지 않음
- 약정기가 만료 후에 계약이 해지되지 않는 경우에는 최초 약정기간에 따른 할인율 적용
② 다량의 메일 ID를 신청하는 회원에게 적용되는 요금 할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ID수 100~500개 501~1000개 1001~5000개 5001이상
할인율 5% 10% 15% 20%

(단, 계정제 메일(스탠다드,프리미엄,기가메일) 서비스 이용자에 한함)
③ 기타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케이티는 별도 할인제도를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 요금의 납입청구 )

① 케이티는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하여야 합니다. 단 자동납부 고객에 대해서는 납입기일 5일전까지 도달되도록 발송합니다.
② 서비스의 일시 이용중단, 이용정지 기간중의 요금은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중단, 이용정지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서비스 요금은 요금 납입책임자의 신청에 따라 지로 또는 일반전화요금과 통합하여 청구합니다.

제19조 ( 요금의 이의신청 )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케이티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 요금납입책임자 본문에 관계없이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케이티는 전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지하여야 하며, 부득이 한 사유로 기간 내에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 처리기간을 재지정하여 통지합니다.

제20조 ( 요금의 납입방법 )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제16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케이티가 지정한 수납기관에 납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21조 ( 요금납입책임자 )

① 요금의 납입책임은 계약자가 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요금납입책임자는 1차 납입의무를 지고, 계약자는 2차 납입의무를 집니다.
1. 제3자요금부담 또는 제3자과금 조건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의 요금납입책임자
2. 자동납부하는 경우의 자동납부 약정자
3. 계약자를 대위하여 케이티에 요금납부 각서를 제출한 경우의 요금납부 각서인

제22조 ( 요금의 납기일 )

① 케이티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납기일을 사회적 제반 여건을 고려하여 지정합니다.

제23조 ( 체납요금의 징수 )

케이티는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최초납기일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요금 체납액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금액을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 손해배상 )

① 케이티는 케이티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원이 케이티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케이티가 알게 된 때로부터 24시간 이상 계속 사용하지 못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회원의 청구에 의하여 회원이 납입한 최근 3개월 분의 이용요금 일평균액에 이용하지 못한 날짜수를 곱한 금액의 3배 이내에서 회원과 협의하여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케이티는 제6조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어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케이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하여 케이티 또는 제3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 고객정보보호 및 활용 )

①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케이티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케이티는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케이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③ 케이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 관할법원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케이티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케이티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08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