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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룩에서 메일 발송시 오류가 납니다.
1. 확인방법
- 시작메뉴 -> 실행

- 확인을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됩니다.

- 명령 프롬프트에서 telnet smtp.고객도메인 25 를 입력후 enter를 눌러 주십시요.
(Space주의) (예제 : smtp.domain.com)

- 아래와 같은 220 KT-IDC Mail Server ESMTP server ready... 메시지가 출력되어야 합니다.
-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을시에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는 메일발송이 되지를 않습니다.
이런 오류는 사용하시는 네트웍 또는 컴퓨터의 문제이며 개인 방화벽, 바이러스백신, 금융기관에서 배포하는 보안 툴, 기타 스파이웨어 툴 들을 다운 시켜야 합니다.
사내에서 공유기나 VPN장비를 사용할시에는 이들 장비를 reset(재부팅)해야 하며 동시에 사용하시는 컴퓨터 또한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 위의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면 다음페이지의 클라이언트별 설정사항을 확인해주십시요.

2. 오피스아웃룩-2003(붉은색 테두리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도구 -> 전자 메일 계정을 클릭합니다.

- 다음을 클릭하십시요.
- 아래와 같이 설정된 고객님의 메일을 선택하신후에 변경을 클릭해주십시요.

- 아래의 정보 창에서 다음을 확인합니다.
사용자 정보
사용자 이름 : 임의로 설정 가능
전자메일주소 :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메일주소를 입력해주십시요.
로그온 정보
사용자 이름 : 고객님의 ID 즉 전체 메일주소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암호 : 패스워드를 입력해 주십시요.
서버정보
받는메일서버 : mail.domain.com
보내는 메일 서버 : smtp.domain.com
SSL(보안메일) 사용시 보내는 메일서버, 받는 메일서버는 sslmail.kornet.net 입니다.


- SPA를 사용하여 로그온은 체크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기타 설정을 클릭합니다.
- 기타 설정을 클릭하면 인터넷 전자 메일 설정 윈도우가 열립니다.
- 보내는 메일서버를 선택하시고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십시요.

- 고급 클릭후 아래의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요.
보내는 메일서버를 25번으로 확인해주십시요.
암호화된 연결(SSL)필요는 체크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SSL(보안메일)사용시는 465번 이며 암호화된 연결(SSL)필요를 체크해야 합니다.


- 확인을 클릭해주시고 설정을 종료하십시요.

3. 아웃룩익스프레스(붉은색테두리만 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 도구 -> 계정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윈도우가 실행됩니다.(기본값으로 설정된 이름이어야 합니다.)

- 선택후 우측에 속성 버튼을 클릭해주십시요.
- 일반을 선택하신후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십시요.
이름 : 임의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메일주소 : 사용하시는 전자메일주소를 입력해 주십시요.
메일을 받거나 동기화 할때 이 계정을 포함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 서버를 선택하신후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십시요.
받는 메일(POP3) : mail.domain.com
보내는 메일(SMTP) : smtp.domain.com
SSL(보안메일) 사용시 도메인은 sslmail.kornet.net입니다.
보안암호 인증을 사용하여 로그온에는 체크는 해제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내는 메일서버 인증필요에 체크되어야 합니다.


- 고급을 선택하신후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십시요.
보내는 메일서버는 아래와 같이 25번이 되어야 합니다.
보안연결(SSL)연결필요는 체크 해제되어 있어야 합니다.
고객님께서 SSL(보안메일)이용시에는 465번과 보안연결(SSL)연결필요는 체크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적용 -> 확인을 해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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